평거복지관 제1회 「지구의 내일을 부탁해!」 환경 행사 개최
평거복지관 제1회 「지구의 내일을 부탁해!」 환경 행사 개최
-함께 누리는 지구, 모두가 꿈꾸는 내일-
평거복지관에서는 지나 4월 26일(토) 진주 남강둔치 평거 야외무대 일원에서 개최한 제1회 「지구의 내일을 부탁해!」를 시민들의 많은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하였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분들은 탄소중립 체험부스, 에코 골든벨 퀴즈, 에코 플리마켓, 아이스팩 모으기 챌린지 등 20여 개의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기후 위기의 심각성과 환경 실천의 필요성을 즐겁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국남동발전의 후원과 나눔이 번지다, 진주성·진주성여성팔각회, 진주시 소재 어린이집, 진주환경운동연합 등
다양한 지역 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기후 위기에 함께 대응하려는 지역사회의 연대와 협력의 장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또, 조규일 진주시장, 백승흥 진주시의회 의장, 이성갑 진주시복지재단 이사장 등 많은 내빈분들이 참석해 시민분들과 함께
환경체험을 즐기며 실천의 의미를 되새기며, 지역사회가 하나 되어 기후위기에 대응해 나가야 할 필요성에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후위기는 지역주민의 삶과 밀접한 문제이며, 특히 취약계층, 아동, 노인에게 더 큰 위험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평거복지관은 녹색성장을 위한 실천 방안을 제시하고,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친환경 활동을 통해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