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원정대 3회기로 도자기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공방에 먼저 도착한 아동들은 전 활동 이후 두달만에 만나는 친구들을 서로 무척 반가워하며 이야기를 잠시 나누기도 했습니다. 모두 모인 이후, 본격적인 도자기 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체험은 물레 체험으로 컵 하나, 손으로 접시 하나 총 2가지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두팀으로 나눠 한 팀이 물레 체험을 진행하는 동안 다른 한 팀은 접시 만들기를 진행했습니다.
처음 물레로 도자기를 만듦에도 능숙하게 자신의 작품을 만들어가는 아동들이 놀랍고 기특했습니다.
손으로 만든 접시 역시 각자의 개성이 듬뿍 담겨 멋진 모습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집중해서 작품을 만든 덕분에 활동도 금방 종료되었는데요! 평소 클레이 만들기에 관심이 많은데 오늘 체험으로 도자기에도 관심이 확대 되었다는 아동이 있기도 했습니다.
부드러운 흙의 감촉이 기분 좋았다며 다음에 또 도자기를 만들고 싶다는 아동들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활동을 마무리했습니다.
오늘 완성한 작품들은 말리기와 초벌, 유약 바르기, 재벌을 거쳐 3~4주 후 온전한 도자기 형태로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아동들의 정성이 담긴 작품들이 온전하고 멋진 도자기로 탄생하기를 함께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