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통합사례관리지원센터 10월 수시통합사례회의 진행
오늘 올해 처음 대면으로 10월 수시통합사례 회의를 복지관 2층 회의실에서 진행했습니다. 그간 ZOOM으로 만나던 실무자분들을 실제로 뵙고 이야기 나눌 수 있어 너무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오늘 통합사례관리지원센터 회의주제는 비행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소년 당사자에게
어떻게 하면 조금 더 가족끼리 소통을 할 수 있고, 원활하게 학교에 가도록 도울지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총 5곳의 기관(진주시 드림스타트, 교육지원청 Wee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과 당사자 가정 어머님께서 함께 참여하여 1시간가량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담당자가 작성한 논의 내용을 기반으로 어머님이 현재 느끼는 감정과 이야기를 나눴고, 각 기관에서는 현재 상황에 도움이 되는 방법과 어머님의 지지를 충분하게 나눠주셨습니다.
함께 앉아 얼굴을 마주하고, 방법을 나누니 담당자에게도 어머님께도 정말 큰 힘이 되었습니다. 회의를 마치고 어머님은 “어제까지만 해도 다 포기하고 싶었는데 오늘 회의 참여해서 많은 선생님과 이야기하니 방법이 보이고, 보람도 느끼고 너무 좋은 시간이었어요. 여러 사람을 만나서 자녀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게 되었고 이제 포기 안 하고 싶어졌어요. 조금 더 노력해볼래요.”라며 회의 참여에 대한 소감을 먼저 말씀해 주셨습니다.
함께 참여하는 회의가 당사자와 가족에게는 정말 많은 힘을 주는 것 같습니다.
통합사례 회의를 통해 일어나는 긍정적인 마음의 변화들이 우리 지역에 지속되길 바라며 4분기 정기 통합사례회의도 잘 준비하겠습니다. 🙂
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