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3590지구 진주천수로타리 KF94마스크 나눔
8/31(수) 8월의 마지막 날 저희 복지관에 반가운 분들이 방문해주셨습니다.
바로! 국제로타리3590지구 진주천수로타리클럽 하상주 회장님 이하 회원분들이 복지관을 찾아와주셨는데요.
코로나19 2차 확산세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만큼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요성을 아는 만큼 진주천수로타리클럽에서 ‘사랑의 마스크 나눔 봉사 사업’을 통해 추석맞이 취약계층을 위한 KF94 방역 보건용 마스크 1천여 장을 전달해주셨습니다.
이날 진주천수로타리클럽은 저희 평거복지관을 비롯해 진주교육대학교, 둥지너싱홈 요양원 등을 방문에 지역사회에 KF94마스크 3천여 장을 위탁했으며, 전달받은 마스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가정에 배분할 예정입니다.
최고의 방역 수단은 마스크라고 합니다. 길어지는 코로나19 상황에 답답하고 불편하겠지만, 올바른 마스크 착용으로 우리 모두의 건강을 지킵시다.!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은 익히 들어 잘 알고 있지만, 마스크 착용 후 버리는 방법도 환경과 동물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밑에 6가지 사항 잘 살펴보고 지금이라도 실천해보세요!
<마스크 착용 후 버리는 방법>
①마스크의 귀 끈만 이용해 벗기
②귀 끈 자르기
: 조금 번거로운 부분일 수 있지만, 끈 부분을 자르지 않으면 야생 동물의 다리나 목, 등 부위에 걸려 고통받거나 생명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
③바깥 면을 안쪽으로 접기
: 마스크가 2차 감염으로 이어지지 않게 하려면, 마스크 표면이 바깥쪽으로 노출되지 않게 안으로 접어준 후 끈으로 말아 묶어버리기
④끈으로 감기
⑤종량제 봉투에 버리기
: 마스크는 코 부분에 철사가 있고 플라스틱 소재의 합성 주시로 만들었기에 재활용 대상이 아니므로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함.
⑥마스크 버린 후 비누로 손을 깨끗하게 씻기
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