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 페이스북 소식
나 너 우리 더불어 행복, 진주시평거종합사회복지관
나 너 우리 더불어 행복, 진주시평거종합사회복지관
페이스북과 자동연동 됩니다.
「요리조리 같이가치 – 연결고리 5회기 진행」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이 운영하는 진주시평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순자)은 26(화) ‘요리조리 같이가치 연결고리’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연결고리 5회기 활동으로 「자개 시계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요즘엔 빈티지 가게나 음식점을 방문해야 볼 수 있는 자개!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했습니다.
작고 약한 자개를 하나하나 옮기며, 도란도란 어린 시절 이야기를 하며 활동했습니다.
“자개가 주는 특별함도 있었지만, 함께이기에 더 즐거웠다.”
“저는 뭐 행복했다는 말밖엔 할 말이 없다. 사람들 만나 이렇게 하는 모든 활동이 행복하다.”
“동생이 자개를 다루는 일을 했다. 오늘따라 동생이 더 생각나는 시간입니다.”등의
소감을 나누며 활동을 마무리했습니다.
즐겁게 참여해준 선생님들께도 감사드리며, 9월 남은 활동도 파이팅~!
(해당 사업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운영됩니다)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이 운영하는 진주시평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순자)은 지역 내 홀몸 어르신을 위한 도시락배달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복지관은 매일 오전 어르신 가정 40곳에 도시락을 직접 전달하며, 따뜻한 식사와 함께 안부를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랑봉사단]은 매주 화요일 주방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시고, 빵·과일·대체식품 등을 정기적으로 후원해주며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고 계십니다.
오늘은 이우한 회장님과 회원분들께서 직접 방문하셔서 빵, 잼, 바나나, 귤을 정성껏 포장해 주셨습니다.
항상 어르신들과 지역사회를 위해 힘써주시는 [하랑봉사단]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 마을을 위해, 그리고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지구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 뭐가 있을까? 🌍
진주시평거종합사회복지관에서 버려지는 우유팩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시민환경 프로젝트
<우유팩은 진주가 살린다> 를 시작합니다! 🥛♻️
사실 우유팩, 종이랑 같이 버리면 안 되는 거 아시나요?
우리나라 우유팩 재활용률이 겨우 13%밖에 안 된다고 해요.
이제는 우리가 움직일 때입니다! 💪
환경을 생각하는 진주시민이라면 누구나!
함께하는 시민환경 실천 프로젝트
[진주 그린서포터즈] 로 함께해 주세요.
작은 실천이 모이면 진주가, 그리고 지구가 살아납니다. 🌱
지금 바로 신청하고 우리 함께 시작해요!
신청링크
naver.me/5zXJKYHX
<노인복지기금사업 「친구야! 우리 시(時) 써볼까?」 6회기 실시>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이 운영하는 진주시평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순자)은 오늘(8/20) ‘보틀북스’라는 북카페에서 어르신 열 분과 「친구야! 우리 시(時) 써볼까?」 프로그램 6회기를 함께 하였습니다.
금산면사무소 주차장에 모여 계신 참여 어르신들을 태우고 보틀북스로 가는 길에 어르신 한 분이 지난달에 프로그램을 마치고 온 뒤로 집에서 시상이 떠올라 미리 시를 적어오셨다고 하자, 다른 어르신들도 적어왔다며 웃으셨습니다. 그렇게 프로그램 전부터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시작하였습니다.
작가님은 어르신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눈 후, 시의 종류에 대해 설명해주신 뒤 ‘폭삭 속았수다’ 라는 드라마 영상을 가지고 참여 어르신들에게 시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셨습니다.
시를 쓰는 시간이 되자 어르신들은 각자 가방과 주머니에서 적어 온 시를 꺼내 도화지에 열심히 옮겨 담으셨습니다. 그 모습이 마치 수업시간에 학생들처럼 느껴져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각자가 적은 시 옆에 그림까지 그린 후 돌아가며 낭송하였습니다. 사별한 남편 생각에, 부모님 생각에 낭송하는 어르신도, 낭송을 듣는 사람들도 눈시울이 중간중간 붉어졌습니다. 짧은 시 어르신들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있었습니다.
활동을 마치고 어르신들을 바래다주는 차 안에서 한 어르신이 벌써 끝이라니 아쉽다고 하셨습니다. 담당자 또한 아쉽다며 기회가 되면 다음에 또 다른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겠다고 전하자, 어르신은 꼭 한 번 더 보자며 미소지으셨습니다. 이 약속을 잊지 않고 내년에도 뵙길 기대하겠습니다.
<사례 자조모임 [마·누·사] 7회기 모임 > 일시: 2025년 8월 19일(화) 16시
장소: 복지관 2층 핑크드림도서관
내용: 코바늘 수세미 뜨기 봉사를 위한 기초 활동 및 마무리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서 운영하는 진주시평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순자)]에서는
<사례자조모임 [마·누·사]>을 매달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모임에서는 교통사고가 나서, 수술 일정 등으로 회원의 참석률이 저조하였습니다.
그래도 참여하신 회원분들께 감사하며 이번 7회기 모임을 가졌습니다.
지난7월과 이번8월은 봉사활동으로 수세미 뜨기를 하였습니다.
집에서 부지런히 떠오신 회원님은 두 장을 합쳐서 수세미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지난 달에 미참여했던 회원은 코바늘 첫 시작부터 연습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9월 모임에서는 다른 회원들 각자가 떠온 원형 수세미 2장을 담당자와 함께 연결해보는 시간을 갖고,
10월 나들이 관련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hy한국야쿠르트 ‘사랑의 손길펴기’ 후원 물품 전달식」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서 운영하는 진주시평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순자)에서 ‘hy한국야쿠르트 사랑의 손길펴기’ 기금을 통해 3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사랑의 손길펴기’는 hy한국야쿠르트 전임직원이 매달 급여의 1%를 기부해 마련된 기금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고 삶의 용기를 북돋아 주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기탁된 물품은 복지관 도시락배달 사업을 통해 지역 내 홀몸 어르신 가정 40곳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인연은 서진주점 강미애 매니저의 꾸준한 나눔에서 비롯됐습니다.
강 매니저는 매주 수요일마다 2년째 야쿠르트 100개를 후원해 어르신과 아동들에게 전달하며, 작은 실천이 큰 울림으로 번져 서진주점과 복지관이 뜻깊은 연계를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항상 저희 복지관은 지역을 위해 함께해 주시는 작은 손길도 감사히 여기며, 전해주시는 큰마음 지역에 잘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서 운영하는 진주시평거종합복지관(관장 김순자)에서는 2025년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합니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다문화사회 대한민국> 저자 장한업 작가님을 모시고 "다문화 사회" 라는 시대적 주제를 다루고, 책의 의미와 사회적 메시지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의 신청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신청방법: naver.me/5f5J7DE3 링크접속 또는 아래의 QR코드 스캔 후 신청서 작성
<사례 자조모임 [마·누·사] 6회기 모임 >
일시: 2025년 7월 24일(목) 19시
장소: 복지관 1층 쉼터
내용: 코바늘 수세미 뜨기 봉사를 위한 기초 활동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서 운영하는 진주시평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순자)]에서는 <사례자조모임 [마·누·사]>을 매달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 모임에서 7월과 8월은 비대면 봉사활동을 진행하기로 결정하였고, 여러 가지 활동을 검토한 끝에 ‘쿠션 만들기’를 선택했습니다. 그러나 비용 부담이 있어 다른 대안을 고민하게 되었고, 결국 코바늘로 수세미를 만들어 복지관에 기부하는 활동으로 방향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모두 한 번쯤 배워보고 싶었던 활동이었기에, 어렵더라도 열심히 배워보자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막상 시작해보니 생각보다 쉽지 않았고, 오늘 모임에서는 기본적인 시작 방법을 익히는 데에만 시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담당자가 영상 자료를 공유할 예정이며, 각자 집에서 영상을 참고해 연습하고, 다음 모임 전까지 원형 수세미 2장을 떠오기로 하였습니다.
8월 모임에서는 각자가 떠온 원형 수세미 2장을 담당자와 함께 연결해보는 시간을 갖고, 이어서 함께 수세미 뜨기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사례자조모임!! [마☆누☆사]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마누사
#마음을나누는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