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알고 있는 좋은 정보를 누군가와 나누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sns를 통해 전달하는 법, 말로서 전달하는 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저희는 조금 더 오래 기억하고 남을 수 있도록 ‘한글교실-할매들의 소소한 이야기’를 이어 ‘독서모임-엄마가 먼저 배우는 우리 아이 책 읽기 수업’을 책자에 담아보았습니다.
저희 복지관 핑크드림도서관에서는 매주 목요일마다 독서모임‘엄마가 먼저 배우는 우리 아이 책 읽기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독서모임은 아이들에게 무작정 책을 읽어라 강요하지 않고 그 중요성을 부모가 먼저 느끼고, 책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먼저 공부하고 배워보는 활동입니다.
책 읽기란, 그냥 책에 있는 글을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책을 읽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그 책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놀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좋은 활동과 내용을 많은 지역주민이 알고, 아이들이 책을 읽으며 스스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라며, 독서모임에서 진행하고 있는 일부 내용을 담아보았습니다.
많은 내용을 담진 못했지만, 이 안내 책자를 시작으로 책 읽기의 중요성과 즐거움을 조금이나마 느껴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싶고 아이들이 스스로 책을 읽게 만들어 주고 싶은 지역주민과 그 활동을 이끌어주시는 양혜진 선생님의 열정으로 만들어진 책자입니다. 꼭! 필요한 지역주민들에게 나눔 하고자 하오니 필요하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복지관 방문이 가능하신 분들은 방문하여 받아 가시면 맛있는 차 대접해드리겠습니다~~^^)
(이 책자는 진주시 평생학습과 우수프로그램 공모 사업 선정·지원 받아 진행되었습니다.)
문의 : 055-746-5480 진주시평거종합사회복지관